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리뷰

강릉 쏘카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 상위 노출 결과

by 디마드 2023. 10. 27.

블로그 상위 노출이라고 검색해 보면 수많은 비법들이 나온다. 따라만 하면 블로그 상위 노출은 식은 죽 먹기라고 한다. 얼마나 쉬운지 따라 해봤다.

  1. 게시물 제목에 강조할 키워드 포함, 25자 이내로 작성할 것, 특수문자 넣지 말것
  2. 본문에 제목에서 강조한 키워드 최소 5번 반복할 것
  3. 사진은 7~8장,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4. 동영상을 포함하면 더 좋아한다. 네이버나 티스토리가...
  5. 유용한 정보를 담는다. 
  6. 게시물 글자수는 1000~2000자 내외

위 기준으로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비슷한 내용으로 게시를 해보았다.

1. 강원도 강릉 정동진 여행 쏘카 당일치기 추천  -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ndbond/223244693918

 

강원도 강릉 정동진 여행 쏘카 당일치기 추천

무작정 동해 바다가 생각날 때 강원도 강릉 정동진만 한 데가 어디 있을까? 단풍철이라 강릉행 KTX 기차...

blog.naver.com

  1. 키워드는 강릉 쏘카, 제목 25자리, 특수문자 없음
  2. 게시물에 쏘카는 13번, 강릉은 24번 나옴
  3. 사진은 11장
  4. 동영상 넣는다는 걸 깜빡
  5. 강릉과 정동진 볼거리, 맛집, 교통편 소개
  6. 글자수 2,926자

키워드 마스터 형태소 분석 결과는 :  긍정 100% 

2. 강릉-정동진 여행 당일 치기 - 교통편(KTX-쏘카)/볼거리/먹거리 고민하지 말고 따라가세요. - 티스토리

https://socialreview.tistory.com/190

 

강릉-정동진 여행 당일 치기 - 교통편(KTX-쏘카)/볼거리/먹거리 고민하지 말고 따라가세요.

무작정 동해 바다가 보고 싶었다. 같이 갈 친구를 구하고 금요일에 휴가를 냈다. 단풍철 교통 정체가 예상되어 기차 편을 알아봤는데 평일임에도 모두 매진이었다. 입석도 없었다. 아쉬운 대로

socialreview.tistory.com

  1. 키워드는 강릉 쏘카, 제목 25자리, 특수문자 없음
  2. 게시물에 쏘카는 11번, 강릉은 12번 나옴
  3. 사진은 8장
  4. 동영상 2개
  5. 강릉과 정동진 볼거리, 맛집, 교통편 소개
  6. 글자수 2,926자

키워드 마스터 형태소 분석 결과 : 긍정 96% 

 

자! 그럼 3~4일 지난 방문자 성적을 공개합니다

1. 네이버는 일평균 조회는 20회 , 네이버모바일에서 50%, 강릉쏘카 키워드가 22% 였다. 

방문자는 많지는 않았지만 20명 내외로 꾸준하게 들어왔다. 

네이버 총 조회수

 

네이버 일별 조회수

강릉으로 지역을 좁혀 쏘카 이용법을 올린 게 주요했다. 대부분 유입이 여기서 나왔다. 그나마 틈새시장이었나 보다. 

동영상을 올렸더라면 더 많은 유입이 있었을지 궁금하다.

네이버 유입경로

 

 

2. 티스토리는 참담한 결과였다. 누적조회수가 단 2회였다. 

티스토리 방무자 수

티스토리 조회수가 미비해 유입 키워드 분석이 의미는 없다. 밀었던 강릉 쏘카도 포함되지 않았다. 

 

그럼! 1등으로 조회되는 게시물과 비교를 해보자. 

네이버에 "강릉 쏘카"라고 치고, 제일 먼저 나오는 곳으로 들어가 보았다. 게시글은 2달 정도 전에 올라온 글인데 상위에 최상위에 노출되었다. 

형태소 검사결과는 긍정 95%다. 내 블로그 보다 살짝 낮지만 다음에 엄청난 반전을 담고 있었다. 

사진이 무려 40~50장은 업로드되어 있었다.  관광지 사진부터, 교통편 티켓, 지도, 맛집 등 너무 많아 다 세지를 못할 정도로 많았다. 동영상도 2~3개 보인다. 

글자수도 7000자가 넘었다. 흥미로운 건 키워드다. "강릉 쏘카"보다 범위를 더 줄인 "강릉역 쏘카"를 키워드를 사용했다. 고수다. 범위를 줄일수록 내가 쓴 글이 채택될 확률이 높아진다. 

강릉역 쏘카는 키워드 등급이 C+

강릉 쏘카는 키워드 등급이 C

2개의 글을 통해 블로그 상위 노출을 분석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는 하루 이틀이면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실제 해보면 정말 어렵다. 노하우가 쌓이고 글쓰기 능력도 향상되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건 검색이 많이 되고 게시물이 적은 키워드를 공략해야 한다. 이걸 찾는 게 관건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