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리뷰

혼자 힘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21가지 성공비밀 - 브라이언 트레이시

by 디마드 2020. 9. 19.

"꿈을 이루려면 꿈을 가져야 한다."

"딱 한 가지 소원에 대해 100% 성공이 보장된다면 내가 진정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

"오늘 당장에 변화의 첫 걸음을 떼라"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위 네 가지가 이 책의 핵심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특출 난 머리를 가졌거나 엄청난 부를 물려받은 사람들은 아니다. 그들은 확실한 목표와 인내를 가졌을뿐이다. 



고로 부자가 되는 길은 쉬우면서 어렵다. 

"꿈을 이루려면 꿈을 가져야 한다."
복권에 당첨되기 위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복권을 구입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쉬운 걸 제대로 하는 사람을 많이 보지 못했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자신의 꿈을 말하지 못한다. 너무 비밀스럽고 고상해서 감추는 건지, 아니면, 아예 그런 생각들은 잊은 지 오래고 그저 올드보이의 오대수처럼 '오늘도 대충 수습하자'가 아닌지 모르겠다. 

"딱 한 가지 소원에 대해 100% 성공이 보장된다면 내가 진정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
꿈이 없는 사람들이 반드시 연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인 것 같다. 나는 제주도 어느 한적하고 경치좋은 곳에서 자연을 벗삼아 살면서 글을 쓰고 싶다. 비평은 물론이고 평론, 수필, 여행기 그리고 소설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나의 머리 속에 맴도는 것들을 글로 남기고 싶다. 또 지식에 대한 갈증으로 끊임없는 독서를 했으면 좋겠다. 많지는 않지만 독자들이 생겨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교감하며 '당신 글 땜에 너무 고맙다'라는 메시지도 받아 보고 싶다. 

"오늘 당장에 변화의 첫 걸음을 떼라"
이게 정말 어렵다. 이런 류의 책들의 단점은 너무 세세한 것들까지 책 속에 남긴다는 것이다. 큰 명제들을 통해 강력한 임펙트를 주고 책을 끝맺어야 한다. 그래야 바로 실천에 옮길 수 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핑계거리를 찾게 된다. 즉,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게 된다. 변화의 첫 걸음은 너무 거창할 필요가 없다. 아주 작은 시작이 중요하다. 발을 담그는 거...'다음달 1일부터 시작해야지'하는 순간에 모든 건 망각 속에 빠져들 게 된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이건 정말 마술 같은 명언이다. 정말 생각하는 대로 된다.  지금까지 자신이 정말 갈망해서 성공에 이른 것들을 돌아보면 위의 말이 거짓이 아님을 알게 된다. 좀 더 확실하게 디테일 하게 계획을 세우고 마치 실천한 것처럼 행동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






반응형

'Book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불제 민주주의 -유시민  (2) 2020.09.20
더 리더-책읽어주는 남자  (0) 2020.09.19
알베르 까뮈의 이방인은 바로 당신!  (0) 2020.09.19

댓글